붕괴 스타레일 2.n 버전 개척 임무
붕괴 스타레일 개척 임무(메인 스토리) 2.n 버전의 모든 글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붕괴 스타레일 2.n 버전 개척 임무 모두 보기 (링크)
음향과 분노
붕괴 스타레일 2.0 버전의 첫 개척 임무 '음향과 분노 - 밤으로의 긴 여로' 가 업데이트됐다.
신규 행성 페나코니에서의 첫 번째 이야기를 담고 있으며, 해당 글은 전투가 아닌 임무를 진행하면서 만나게 되는 주요 기믹, 퍼즐을 해결하는 것에만 초점을 맞추고 있다.
버블 핀볼 1
꿈 속의 페나코니에 들어와서 반디와 삼포를 만난 후 삼포의 인도에 따라 사용하게 된다.
중간에 있는 동그란 패널들을 회전하거나 비활성화해서 목적지까지 선을 이으면 성공.
스톤 보스의 재물 찾기
TV를 통해 애니 캐릭터로 하누 형제로 변신한 후 진행하는 부분이다.
캐릭터로 작아진 상태로는 풍선을 터뜨릴 수 없기 때문에 근처 TV에서 '원래 모습으로 돌아가기' 를 해서 풍선을 터뜨린다.
이후 다시 캐릭터로 변신해서 통로를 통과한다.
번개 로켓으로 처음 반대편으로 넘어가면 근처에 일반 보물상자가 보인다.
이 보물상자 왼쪽에 있는 두 번째 번개 로켓을 이용하면 스톤 보스의 재물을 찾을 수 있다.
믿음의 증표 3개 얻기
삼포를 따라 꿈세계 판매점으로 가서 쓰레기통 세계에 들어가게 된다.
이곳에서 믿음의 증표 3개를 찾아야 하는데, 믿음의 증표는 '용감한 쓰레기통', '쓰레기메데스', '가운데 토론 중이 쓰레기통들' 과 대화하면 해결된다.
꿈의 눈 1
삼포와 헤어진 후 반디를 따라 반디의 아지트로 가면서 '꿈의 눈' 장치를 사용하게 된다.
공간을 이어 붙이거나 발판을 이동하는 등 간단한 것들이지만 그 중 까다로운 것들을 몇 개만 알아보았다.
조금 진행하다 보면 퍼즐 조각을 맞춰야 하는 '꿈 건축 퍼즐' 이 나타난다.
퍼즐 뒤는 아무것도 없는데 퍼즐 조각을 모두 맞추면 첫 번째 스샷처럼 퍼즐 속 꿈의 눈 장치가 실제로 나타난다.
꿈의 눈 장치를 작동해 두 번째 스샷 'ㄱ'자 발판을 회전해 건너간다.
버블 핀볼 2
조금 더 복잡해진 형태의 버블 핀볼이 나타나며 위 스샷처럼 연결한다.
반디와 함께 멀리 있는 극장을 바라본 후 다음 꿈의 눈 장치로 향한다. (선택 사항이므로 안 봤어도 문제 없음)
꿈의 눈 2
꿈의 눈 장치를 작동하고 오른쪽 길로 이동해 발판을 이동하면 길이 연결된다.
꿈 건축 퍼즐 조각 1
사라진 퍼즐 조각 2개를 찾아야 한다.
1개는 근처에 있는 꿈 건축가의 문제를 해결하면 찾을 수 있고, 남은 1개는 근처에 보물상자를 지키고 있는 적 '나쁜 꿈 극단' 을 처치하면 찾을 수 있다.
꿈의 눈 3
(1) 꿈의 눈 장치를 작동한 후, 위 스샷대로 왼쪽으로 가서 발판을 작동한다.
(2) 위 스샷에 표시된 1번 장치까지 가면 꿈의 눈 장치 작동을 해제한다.
(3) 1번 장치에서 녹색으로 표시한 장치로 이동하고, 장치를 작동해 'ㄱ'자 발판을 위 스샷처럼 만든다.
(4) 다시 1번 꿈의 눈 장치로 이동해 장치를 작동하면 위 스샷처럼 길이 모두 이어진다.
꿈꾸는 자의 산책 1
스파클의 계략(?)으로 반디와 수상한 공간에 빠진다.
이미 몇 번 해 본 것처럼 꿈방울 에너지로 공간의 상하좌우를 바꾸면서 이동할 수 있으며, 위 스샷 위치에서는 왼쪽으로 향한다.
꿈 건축 퍼즐 조각 2
이후 만나는 꿈 건축 퍼즐 조각은 오른쪽 방의 적 처치와 왼쪽 방의 종이새를 조사하면 획득할 수 있다.
수상한 공간에서 벗어날 방법 찾기
TV가 많은 공간에서 계속 처음 위치로 돌아오는 방에 들어가게 된다.
처음 위치로 돌아오더라도 계속 방들을 돌아다니다 보면 반디가 "텔레비전 빛이 너무 눈부셔... 조심해. 뭔가 있을지도 몰라..." 라고 말한다.
방문이 이제 열리지 않게 되며 이때 TV에 다가가면 보스급 적이 나타난다.
반디와 헤어지고 많은 사건들을 지나 블랙 스완, 아케론을 만나고 동행하게 되는데, 그러던 중 반디와 재회하게 된다.
샹들리에를 떨어뜨려 통로를 만들 방법 찾기
반디와 재회 이후 샹들리에가 있는 커다란 홀에 도착하게 된다.
이곳에 있는 샹들리에를 떨어뜨려야 하는 임무를 받는데, 위 스샷에 표시된 벽을 타고 올라가면 샹들리에를 떨어뜨릴 수 있다.
스텔라론 헌터 샘을 만나 전투를 치르는 일행.
이후 척자는 어벤츄린을 만나 충격적인 사실을 접하게 되면서 페나코니 첫 번째 개척 임무 '음향과 분노' 가 막을 내린다.
붕괴 스타레일 개척 임무 전체 글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