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에서 건진 꿈 1편
원신 나타의 월드 임무 시리즈 '불에서 건진 꿈' 공략 1편이며, 해당 임무의 공략 글은 아래 링크에서 모두 확인할 수 있다.
원신 5.0 버전에서 추가된 불의 나라 나타의 용해 수역에 있는 시리즈 월드 임무이다.
용해 수역의 일곱 신상 근처 갈라진 땅을 통해 지하로 내려가면 이번 임무 NPC인 '치키야' 를 만날 수 있다.
좇을 수 없는 과거
치키야와 대화 후 앞에 있는 적을 하나 처치하면 이번 임무가 시작된다.
유적 조사하기
임무 안내에 따라 더 지하로 내려가면 마그마처럼 보이는 '액체 열소' 가 나타난다.
빠진다고 죽는 것은 아니지만 체력 소모가 심하니 최대한 피하면서 두 번째 스샷의 유적까지 이동한다.
1차 기록문 찾기
마그마를 자유롭게 돌아다니기 위해서 근처에 있는 어룡을 찾아 어룡 모드에 들어간다.
이후 문자처럼 보이는 바위에 일반 공격(클릭)으로 돌진하면 기록문을 회수할 수 있다.
기록문을 회수한 후에는 막혀 있던 유적으로 가서 띠처럼 보이는 열소 각인을 활성화한다.
중앙의 장치 조사하기
유적을 열고 들어간 곳에서 띠처럼 생긴 두 번째 열소 각인을 마그마 위에서 발견할 수 있다.
어룡으로 변해 열소 각인에 다가가면 열소 각인을 활성화하기 위한 대화가 진행된다.
2차 기록문 찾기
첫 번째 기록문 위치
열소 각인을 활성화하려면 아까처럼 문자 바위에 돌진을 해야 하기 때문에 문자 바위부터 찾아야 한다.
위 스샷에 표시된 곳으로 가면 마그마 위에 형광색 고리를 발견할 수 있는데,
형광색 고리에서 점프(스페이스 바)를 누르면 높이 점프할 수 있으며, 위 움짤을 참고해 2칸 위에 있는 문자 바위로 이동한다.
하지만 문자 바위에 도착해 돌진을 하더라도 기록문은 회수할 수 없다.
문자의 빛이 없어지면서 '빛새김 광선' 이라는 방어 장치가 작동했기 때문인데, 먼저 빛새김 광선 2개부터 닫아야 한다.
빛새김 광선 하나는 위 스샷에 표시되어 있는 형광색 고리에서 점프하면 발견할 수 있고,
다른 빛새김 광선은 근처 절벽에 있다.
빛새김 광선 2개를 닫고 문자 바위에 돌진하면 기록문 하나를 회수할 수 있다.
두 번째 기록문 위치
두 번째 기록문도 위쪽에 있기 때문에 위 스샷에 표시된 곳에서 형광색 고리를 이용해야 한다.
위 움짤을 참고해 2칸 위에 있는 문자 바위로 이동하면 되는데, 가장 위쪽은 조금 멀리 있어서 점프 중 돌진을 누르면 편하게 도착할 수 있다.
이곳에서는 빛새김 광선이 아니라 적을 처치하고 문자 바위에 빛이 돌아오면 돌진해 기록문을 회수한다.
임무에서 요구하는 기록문 2개를 모두 회수했지만 내려가기 전에,
문자 바위 옆에 있는 형광색 고리를 이용하면 건너편에 있는 불의 신의 눈동자를 획득할 수 있다.
건너편이 조금 멀기 때문에 반드시 점프 중 돌진을 사용해야 한다.
회수한 기록문 2개를 가지고 띠처럼 생긴 열소 각인으로 돌아가 활성화한다.
흐르는 영혼길을 타고 지상으로 돌아가기
첫 번째 스샷처럼 열소 각인 아래로 들어가서 점프를 누르면 흐르는 영혼길에 올라타고 자동으로 지상에 도착한다.
내용은 분량상 아래 링크에서 이어진다.
다음 글 : 불에서 건진 꿈 공략 2편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