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노치즈톡 최후의 생존자
나타 지역 월드 임무 '테노치즈톡 최후의 생존자' 는 느긋한 휴양촌(나타 본토 10시 방향)에 있는 선인장 인간 '???' 를 통해 시작한다.
'테노요로친' 이라고 하는 이 선인장 인간과 대화하다 보면 전투가 진행되며,
오두막으로 가서 푸클리와 대화하기
전투가 끝나면 오락 프로그램 관리자라는 '푸클리' 를 따라 근처 절벽 아래 있는 오두막으로 향한다.
푸클리는 선인장 탈 속에서 '파파' 라는 친구가 연기 중인데 부정한 영혼에 홀린 것 같다며 샤먼 초빙에 대해 이야기한다.
샤먼 유망주 찾기
푸클리의 말에 따라 월드맵 기준 오두막에서 위쪽 끝 워프 포인트로 가면 샤먼 유망주 '레이라' 를 만날 수 있다.
레이라를 만났을 때 레이라가 반가워하는데 행자와는 5.2 버전 영혼의 두루마리 이벤트에서 만난 적 있는 사람이다. (아래 링크 글에서 맨 아래 부분)
※ 관련 글 : 5.2 버전 이벤트 - 영혼의 두루마리 (링크)
레이라의 조사가 끝나면 오두막으로 이동해 봤던 내용을 푸클리에게 보고하고 게임 시간을 다음 날 8시로(메뉴 - 시간) 돌린다.
숨어있는 아샤 찾기
느긋한 시장에 있는 푸클리를 만나 직원들의 조사 결과를 듣고 다시 문제의 장소로 향해서,
아샤로 빙의한 후 연못 주변에 숨어있는 아샤 3마리를 찾아 물감을 던진다.
풀 쪽에 있는 아샤를 물감을 던지면 도망가는데 계속 따라가면 전투로 이어진다.
오두막 근처에서 단서 찾기
시틀라리가 합류하고 오두막으로 돌아가면 테노요로친의 정체가 밝혀지며 주변 조사가 시작된다.
오두막 주변 3곳을 조사한 후 시틀라리와 대화를 마치고 나면,
지도에 표시된 곳으로 가기
오두막 옆 폭포 뒤로 가서 바위를 부수고 안으로 들어가 빛나는 돌 의자 위에 '신비로운 무기 파편 - 화살 받침대' 를 놓는다.
계속해서 탐색하기
다른 공간으로 이동한 다음은 위 스샷들처럼 균열을 통해 순간이동하며 앞으로 전진해 다음 공간으로 넘어간다.
다음 공간에서 엔죠(와 시틀라리의 의식)를 만나 에슈의 재앙을 받고 전진하면 바쿠나와와의 전투가 시작된다.
마물 바쿠나와 처치하기
바쿠나와 전투는 일반적인 전투라기보다 상호작용 키(T)만 이용하는 이벤트성 전투다.
바쿠나와의 모든 공격을 타이밍 맞춰 상호작용 키로 막다 보면 스샷처럼 메시지가 뜨고 팔 공격이 들어오는데 이때 상호작용 키로 팔 공격을 막는다.
공격을 막는 데 성공하고 주변에 생긴 포탈로 들어가 공중으로 올라가면 다시 상호작용 키를 누르면 바쿠나와의 팔을 공격한다.
같은 방법으로 바쿠나와의 양쪽 팔을 제거한다.
바쿠나와의 양팔이 없어진 후 공격을 버티다가 메시지가 뜨면 상호작용 키를 한 번 누른 후 스킬 키(E)를 길게 눌러 차지하고 바쿠나와에게 발사한다.
엔죠와 대화한 뒤 원래 공간으로 돌아와 시틀라리와 대화를 마치면 임무가 마무리되며 화려한 보물 상자를 획득하고 '내가 잿더미로 변하지 않으면' 업적을 달성한다.
후일담 - 파파의 위치
원래 선인장 인형 속에 있었어야 할 '파파' 는 월드맵 기준 티티섬 왼쪽 해변에서 발견할 수 있다.
해당 위치로 가면 도발 매니투 하나를 발견할 수 있는데 근처의 뿔룡 인장으로 뿔룡 변신하고 도발 매니투를 2단 달리기(우클릭 대시 후 스킬 키)로 3번 공격하면 파파가 나무 위에서 떨어진다. (정교한 보물 상자는 도발 매니투 해결 보상)
원신 나타 월드 임무 모두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