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타 비옥한 터전 작은 섬 바위 드래곤
나타 비옥한 터전 7시 방향 작은 섬에 가면 섬 주위를 도는 바위 드래곤을 만날 수 있다.
※ 에스코피에의 레벨 돌파 재료와 관련된 섬(비밀근원 기계 통솔기)으로 가는 방법은 아래 링크를 참고한다.
관련 글 : 필드 보스 '비밀근원 기계 통솔기' 가 있는 섬으로 가는 방법 (링크)
바위 드래곤에게 다가가면 옆 부분에서 유도탄(?)이 발사되는데 뿔룡으로 변신하거나 바레사, 얀사 등을 이용해 2단 돌진으로 양쪽 옆 부분(반대편 포함)을 파괴한다.
양쪽 옆 부분을 모두 파괴하면 바위 드래곤이 정차하면서 머리 부분에 있는 보물 상자의 봉인이 해제되며 보물 상자 획득 후 '활성화' 버튼을 눌러 다음 섬으로 이동한다.
다음 섬으로 이동
보물 상자 획득 후 '활성화' 버튼을 누르면 바위 드래곤을 타고 다음 섬(아래쪽 6시 방향 섬)으로 이동하게 된다.
바위 드래곤 미로 퍼즐
섬의 중앙에 묻혀 있는 바위 드래곤 앞 장치를 '활성화' 하면 미로가 나타난다.
미로라고 해도 외길로 이루어진 미로이기 때문에 화살표 방향으로 길을 따라가면 목적지에 도착할 수 있다.
조심해야 할 점은 지나가는 길에 공중에 떠 있는 경비 기계들이다.
경비 기계들이 아래로 빛을 비추고 있는 부분에 닿으면 유도탄이 날아오기 때문에 최대한 피하면서 지나간다. (즉사의 데미지는 아니라서 적당히 무시해도 된다.)
외길의 짧은 미로를 지나면 미로를 해제하는 장치를 발견할 수 있다.
미로 장치를 해제하기 전에 바레사나 얀사가 있다면 미리 파티에 넣어두길 권장한다. (너무 레벨이 낮으면 좀...)
갈 곳 잃은 비밀근원 용조각상
미로를 해제하면 주변이 콜로세움처럼 바뀌면서 '갈 곳 잃은 비밀근원 용조각상' 과 전투가 이어진다.
용조각상에 데미지를 주려면 아까 섬에서 했던 것처럼 바레사, 얀사의 2단 돌진으로 용조각상의 옆 부분을 공격하면 된다.
문제는 그 방법이 안 통하거나 돌진 캐릭터가 없을 경우인데 그때는 근처 벽에 경비 기계와 미사일 발사 장치를 이용한다.
용조각상이 근처를 지날 때 일부러 경비 기계에 발각되면 미사일이 발사되는데 이것을 이용해 용조각상의 옆 부분을 타격한다.
용조각상 처치에 성공하면 '소년과 거상' 업적을 달성하게 되며 '화려한 보물 상자' 가 보상으로 등장한다.